유성여고에서 8개 분야 과학강좌 진행

2일 유성여자고등학교에서 과학하는 여자들 소속 여성과학기술인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대전 유성구 제공 
2일 유성여자고등학교에서 과학하는 여자들 소속 여성과학기술인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대전 유성구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유성구는 여성과학기술인 8명이 2일 유성여자고등학교를 찾아 과학도시 유성을 이끌 미래 세대를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 과학진로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석희 박사 등 과학기술인 8명이 함께 했다.
 
특강은 기후변화 대비 신재생 에너지와 태양전지, 문화재 복원과 과학이야기, 날씨도 알려주는 인공지능 등 과학과 관련된 8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강연이 취소될까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 무사히 열려 좋았다"며 "박사님의 강연을 통해 평소 막연히 동경했던 화장품 개발자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아 교육과학과장은 "오늘날 과학계에 종사하는 여성들은 어느 시대보다 많지만, 남학생들과 비교해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률이 여전히 낮은 게 현실"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 미래 우수한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