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문진석 의원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천안갑)이 지난 2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충남 혁신도시 지정 안건을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조속히 심의, 의결해 줄 것을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요청했다.

문 의원은 "지난 7월 10일 충남이 혁신도시 지정을 국토부에 신청했으나 두 달 가까이 되도록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다"며 적극적인 행정처리를 주문했다.

그는 "100만명이 넘는 충남도민이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에 참여했다"며 "충남이 제출한 혁신도시 지정 신청이 조속히 심의 의결될 수 있도록 청와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올해 3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고, 이 법안은 올해 7월 8일부터 시행됐다. 지난 7월 10일 충남도가 국토부에 혁신도시 지정을 신청했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심의, 의결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문 의원은 "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결정되면 공공기관 천안 유치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