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태안군이 비브리오패혈증 발생에 대비해 예방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31일까지 전국에서 신고된 비브리오패혈증 환자는 총 37명으로 지난해 동기(17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매년 8~9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비브리오패혈증은 비브리오패혈증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하거나 상처가 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할 때 감염된다.

특히, 만성 간질환자·당뇨병·알코올중독자 등의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이 감염될 경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군은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어·패류 85℃ 이상으로 익혀먹기 ▶피부에 상처가 있을 경우 바닷물과 접촉하지 않기 ▶조리 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기 ▶날생선 및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칼 등은 반드시 소독하기 ▶어·패류를 다룰 때 장갑 사용하기 등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시 발열·혈압저하·복통·구토·설사 등의 증상이 관찰되며, 발진·부종·수포 등의 피부병변이 나타나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며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을 막기 위해서 일상생활이나 어·패류 관리 및 조리, 섭취 시 예방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