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업무회의서 행정 메커니즘 변화 등 대응정책 수립도 주문

허태정 대전시장이 7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이 7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행되지 않은 예산을 어려운 곳에 사용할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허 시장은 이날 주간업무회의를 통해 "상반기 미뤄진 각종 행사가 하반기에도 열리기 어려워지는 등 예산 운영에 큰 변화가 생겼다"면서 "이를 코로나 사태로 타격받고 있는 중소상인을 위해 사용하거나 시민을 도울 수 있도록 재편성하라"고 주문했다.

또 "현재 추세가 1~2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개최할 아이디어를 찾아 지원하는 것도 필요하다"며 "이런 실행경험이 축적되면 하나의 시스템이 되고, 행정 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환경에 따른 대응정책 수립이 거버넌스를 통해 완비되도록 다방면의 소통강화를 당부했다.

허 시장은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기 위해선 분야별 전문가와 현장 활동가, 기업인, 시민사회 등 여러 부분의 지식이 채워져야 부족함을 줄일 수 있다"면서 "코로나 이후를 대비해 행정 메커니즘을 바꾸고 시민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활동과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