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스타트업 특허·디자인·상표 지식재산권 지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엔 지역 문화콘텐츠의 지식재산권 수호에 나선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2일까지 '2020 콘텐츠 지식재산권 출원'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충북 소재 창업 7년 미만의 문화콘텐츠분야 스타트업으로 지식정보, 실감형콘텐츠, 융복합콘텐츠, 만화, 웹툰, 캐릭터 등의 ▷특허 ▷디자인 ▷상표 출원을 지원한다.

총 11개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으로 '특허'는 기업 당 최대 300만원, '디자인'과 '상표'권은 기업 당 최대 100만원의 출원 비용을 사후 지급하며, 출원 콘텐츠에 대한 홍보마케팅과 투자전략 등의 멘토링도 지원한다.

지식재산권 출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2일 오후 2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공지사항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cbcit127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219-1273)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