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교육도서관은 음성군민·학생·영유아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독서·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8~1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 ZOOM(원격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원격 강의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아를 대상으로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책놀이 교실', '동화 나라 색깔 왕국', '동화속 장난감 만들기' 강좌를,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웹툰 독서토론 교실', '키 크는 키즈요가 교실', '영어동화와 함께하는 북메이킹', 학생과 학부모과 같이 참여하는 '우리 가족 필라테스' 강의가 있다.

이와함께 지역주민과 학부모, 교사 등 성인을 위한 강의도 마련했으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저녁 강좌도 개설됐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독서심리상담사 과정'과 독서치료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위한 '독서치료를 위한 책놀이'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음성교육도서관 담당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도,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우리 지역 이용자들에게 비대면 온라인 독서·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음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selib.go.kr)또는 전화(☎873-297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