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5만보 달성 500명에 상품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제13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추진한다.

8일 진천군 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모바일플랫폼 '워크온'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진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워크온' 설치 후 군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온라인 걷기대회'는 누적걸음수 5만보를 달성하면 되며, 5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500명에게 밀폐용기 3종 세트 및 주방세제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달성자는 '상품 교환하기'버튼을 꼭 눌러야 하며, 상품은 군 보건소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걷기대회 외에도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희망메시지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희망메시지 챌린지'는 오는 2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게시판에 걷기 인증사진과 함께 100자 이상 희망메시지를 작성하면 되며, 메시지 작성자 중 10명을 선정해 홍삼스틱(30포)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및 군 보건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군 치매안심센터(043-539-7784)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군 관계자는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