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충북도청 정문 앞에서 영동군소상공인연합회가 코로나19 피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김용수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 유일의 소상공인연합회인 영동군소상공인연합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연합회는 9일 충북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국 소상공인 매출액이 크게 감소해 소상공인들이 2~3월에 이어 또다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8·15 광화문 집회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은 특단의 대책이 없이는 도산 및 파산으로 이어질수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어려움을 반영해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이 적극적으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회는 "상반기 실시한 소상공인 관련 정부재난지원금이 아직도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2차 재난지원금은 대책을 보완해 지원 절차 간소화, 지급시기 단축,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제2의 피해 소상공인이 나오지 않게 특단의 조처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종복 영동군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실시했던 임시휴업 등 정부의 정책을 잘 따르고 있지만 그 피해는 막대해 도산과 파산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도산과 파산으로 인한 혼란을 막기 위해서라도 실질적이고 우선적인 지원이 발 빠르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