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행정안전부로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속집행 최우수단체로 선정된 보령시가 하반기에도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령시는 하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을 예산현액 1조1천511억원의 85%인 9천784억원으로 정하고, 8월말 기준 집행액 6천775억원을 제외한 3천9억원을 하반기에 집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소비·투자사업의 집중관리로 주민체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월별 균형집행으로 연말 예산집행 쏠림을 방지하며, 국가추경 반영사업 사전 행정절차 신속 이행 및 추경 성립 전 집행제도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선금 지급상한을 최대 80%까지 확대하고, 긴급입찰과 수의계약대상 확대 및 절차를 단축하며 집행이 불가능한 사업비는 추경 시 정리 및 신속집행이 가능한 사업비로 편성해 집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낙춘 부시장을 중심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매월 둘째 주에는 추진상황 보고회, 매월 넷째 주에는 실·국 단위 자체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집행실적을 지속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방대길 기획감사실장은 "하반기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제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적극적인 재정집행으로 경기반등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령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