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홍성열 증평군수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홍성열 증평군수가 민선7기 3차년도 충북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에 따라 홍 군수는 민선7기 후반기 충북 11개 시군을 대표해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게 된다.

충북시장군수협의회는 10일 도내 9개 지자체의 시장·군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정례(영상)회의를 개최하고 홍성열 증평군수를 신임 협의회장으로 합의 추대 했다.

홍 군수는 지난 2018년부터 전국 농어촌지역 72개 지자체로 구성된 정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 회장직을 맡아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등 기초 지방정부의 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마련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법(고향세법) 도입을 촉구하며 국회를 방문해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지역발전 이슈를 이끌기도 했다.

홍성열 신임 협의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엄중하고 민선7기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시점에서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충북 11개 시군과의 긴밀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에 적극 대응해 나가고 충북의 각종 현안들이 정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방침에 따라 비대면 영상회의로 열렸으며 ▶농업재해 피해조사 절차 및 지원금 현실화 개선 ▶청년농업인 선발 진입 규제 완화 ▶용담댐 방류 피해 대책 등 시군별 현안과 공동발전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