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도서관이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에 선정됐다.(사진 왼쪽이 김도연 관장, 양승조 지사, 전하나 주무)
부여도서관이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에 선정됐다.(사진 왼쪽이 김도연 관장, 양승조 지사, 전하나 주무)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충남 부여교육지원청부여도서관(관장 김도연)이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선정한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에 선정돼 충남도지사 표창과 포상금을 수상했다.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도'는 충남도 대표 도서관인 충남도서관이 충남도 내 61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우수도서관을 발굴·육성하는 제도로, 이번에는 2019년 운영 실적을 토대로 평가하여 5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부여도서관은 ▲지역 특화자료 디지털 아카이브 제공 ▲동화 나라 이야기, 독서 디베이트 등 학생 독서 활동 지원 ▲한글 교육, 다문화가정 책 읽어주기 등 정보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계층의 독서문화 진흥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도연 부여도서관장은 "충남도지사 우수도서관에 선정되어 무척 영광스럽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하여 더욱 최선을 다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부여도서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