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10월 1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제20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는 행사다.

참가학급에게는 기초화재예방지식이 수록된 어린이 학습교재 '불조심 길라잡이'가 제공되고, 담임교사의 지도 아래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11월 19일 참가학급 교실에서 평가시험을 치르게 된다.

초등학교 5학년 18명 이상 1개 학급으로 참가 가능하며, 학급인원이 18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더해 참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새행되던 시·도 지역예선 없이 소방청 주관 전국단위 본선평가만 실시된다.

대상을 수상하는 1학급에는 200만원의 상금과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기초안전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학급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금산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