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남신초(교장 이혜숙)는 15~16일 학생 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등굣길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사전활동으로 온라인 학습기간을 이용,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의료진과 부모님 및 지치고 힘든 이웃들과 우리들을 응원하는 응원문구(표어, 포스터, 체험수기)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고, 친구들이 만든 응원문구를 게시판에 전시 및 피켓 문구로 활용하며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이벤트 활동으로 행운의 포춘쿠키 및 일회용 마스크를 배부하며 코로나19수칙을 함께 생활화하고 힘든 상황을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긍정의 힘을 키우며, 안전한 학교생활 만들기에 동참했다.

남신초 학생 자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에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생활수칙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남신초 이혜숙 교장은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다짐처럼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에서 종식되어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하는 일상이 빨리 오기를 기원해 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