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공모 접수…대국민 투표 통해 총 5건 선정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오는 29일까지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과다 생산되는 아이스팩의 디자인을 표준화해 재사용률을 높임으로써 자원 낭비를 막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한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도 공모전 누리집(http://www.chungnam.go.kr/contestMain.do)에 접속 후 '공모전 참가 작품접수' 메뉴를 통해 하면 된다.

도는 자체 평가를 거쳐 접수 받은 디자인 중 대국민 투표 대상 디자인을 뽑고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대국민 투표를 진행해 총 5개의 최종 디자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 출품자들에게는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2명) 각 100만원, 우수(2명) 각 50만원의 상금과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도는 시중 홈쇼핑 업체,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에 협조를 요청해 최종 선정된 디자인의 아이스팩 보급 및 사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 아이스팩 생산량은 업계 추산 2억개 수준에서 3억개로 크게 증가해 자원 낭비·환경 파괴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쉽게 쓰고 버리는 아이스팩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아이스팩 재사용률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