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은숙) '꿈드림'이 지난 8월 22일에 치러진 2020년도 제2회 중ㆍ고졸 검정고시에서 청소년 22명의 응시자 중 20명이 합격했다.

'꿈드림'에서 다양한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게 된 학생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1대1 맞춤 학습 ▶진로지원 멘토링 ▶교재 및 원서접수 지원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한 결과 90.9%의 높은 합격률의 결실을 이뤘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P양(17)은 "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했다면 힘들었을텐데, 꿈드림 멘토 선생님들 지원으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좋은 결과를 낳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은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입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 대학입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검정고시 대비반 청소년을 모집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지원센터(043-536-3430) 또는 국번없이 청소년전화 138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