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게임방 출입명부 허위 기재 등 시의원 잇단 논란
연대회의, 법·지침 나몰라라 행태 도넘어 '공분'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거리두기와 다중이용시설의 출입과 접촉을 자제해야할 민감한 시기에 공인으로서 적절치 않은 카드게임방에 출입했을 뿐 아니라 방명록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허위로 기재해 방역지침을 위반해 방역체계를 교란한 A 시의원의 행태에 시민들은 공분하고 있다.

또한 해당 상임위원회에 소속되어 있던 시기에 부인 소유의 농업창고를 불법 전용하고 도로 포장 특혜를 입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B 시의원의 문제도 문제가 되고 있다.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상임대표 정종미, 이하 연대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기만하고 불법과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세종시의원들은 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세종시의원들의 법과 지침을 나 몰라라하는 행태가 도를 넘어섰다며 논란의 중심이 된 세종시의회는 해당 의원들을 일벌백계하여 윤리적, 정치적 책임은 물론 제 식구 감싸기나 정파적 대결로 흘러가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연대회의는 "세종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지방의원의 징계 사항을 심사하기 전에 민간위원으로 구성하는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촉구한다."며 "해당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의원들을 윤리심판원에 제소함은 물론 윤리특위를 소집하여 진상을 조사하고 즉각적으로 조치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