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리플릿/단양교육지원청 제공
설문조사 리플릿/단양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이 내달 12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이행 고객만족도'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2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문 조사는 민원인들의 평가를 통해 친절도를 향상시키고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교육청과 일선 학교에서의 민원해결 과정에 대한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향상 방안을 검토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재 확산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민원인 방문 최소화에 대한 의견수렴도 진행한다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 ▶행정서비스헌장 ▶코로나19 대응서비스등 3개 분야로 구분했다.

민원인의 입장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잣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질문사항도 만들어 다양한 답변과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설문조사는 군민 누구나 모바일 또는 PC접속을 통해 단양교육지원청 및 단양지역 학교 홈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조성남 교육장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불만족한 의견에 대해 헌장개정 시 적극 반영할 예정 "이라며"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비접촉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