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이차영 괴산군수가 21일 주간업무보고 회의를 통해 지역의 민간기관·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이 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공무원들이 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민간의 협력이 필수"라며 "지역의 민간기관·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민관협치의 핵심은 신뢰와 소통"이라고 강조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민간기관·단체와의 협조 아래 업무가 진행될 때 사업의 성과가 제 궤도에 오를 수 있고, 더 효율적인 추진도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무원 조직이 관련 유관부서와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평소에도 원활한 소통을 통해 민간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귀담아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와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철저히 수립해 추진하도록 지시했다.

이 군수는 "추석 명절 주민의 생활불편해소와 서민생활 안정 방안을 중심으로 종합대책을 수립하라"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 시설, 대중교통 등에 대한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이 군수는 이 밖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 지역의 인력·자재·장비 등을 우선 사용하고 관내 업체를 먼저 이용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에 공무원들이 먼저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