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신방도서관 '체인지 라이프' 온라인 특강
천안 신방도서관 '체인지 라이프' 온라인 특강
  • 송문용 기자
  • 승인 2020.09.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이 관심 있는 건강과 심리를 주제로 매주 목요일 특강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10월부터 11월까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 '체인지 라이프'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체인지 라이프'는 도서관을 삶 속에 녹아들게 할 수 있도록 인문학을 바탕으로 한 생활밀착형 특강 프로그램으로, 인생의 정오를 보내고 있는 중·장년층이 생활 속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건강하게 일상을 보내길 바라는 뜻에서 건강과 심리를 주제로 매주 목요일 운영한다.

10월에는 '완전 소화'의 저자 류은경 완전 소화 연구소장이 스마트하게 면역력을 200% 올리는 방법 '면역력이 답이다!'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건강을 염려하는 시대에 소화기관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건강한 식사법 등 면역력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 본다.

11월 특강에서는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의 저자 박상미 더공감 마음학교 상담연구소 소장과 나, 가족, 타인과의 건강한 관계 맺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사람들과의 관계 때문에 힘든 당신을 위한 관계 연습, 단호하게 나를 지키는 마음 연습 등 관계를 지켜나가는 해법을 얻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041-521-3955)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운영 시간은 특강 일정 별로 상이하므로 홍보물 또는 누리집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