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EBS영어 스마트리스닝 PC 및 스마트폰앱 서비스
아산시 EBS영어 스마트리스닝 PC 및 스마트폰앱 서비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아산 EBS 영어 스마트 리스닝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아산시 중·고등학생에게 영어 듣기능력 향상 및 평등한 영어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스마트리스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산 EBS 영어스마트 리스닝'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영어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영어 듣기 학습 서비스이다.

아산시 중?고등학생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아산 스마트리스닝' 검색,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사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아산 스마트리스닝 홈페이지(http://asan.slkedu.com)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은 교재 구입 없이 영어 듣기 학습이 가능한 교육용 프로그램이며 EBS영어 듣기 콘텐츠에 수록된 영어 문제와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 등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실전모의고사 문제를 통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에게 수능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임이택 교육청소년과장은 "공신력 있는 EBS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리스닝을 통해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더 많은 아산 학생들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