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전경 /중부매일DB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언택트 시대 비대면 수업에서 질 높은 대학교육을 보장하고 수업 운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10월 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극동교육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극동대학교 교양연구소와 티칭이노베이션랩(Teaching Innovation Lab)에서 공동 기획하며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포럼 방식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수업 상황에서 적극적인 학생 참여와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이에 필요한 교수 역량 강화 방안 등도 함께 논의한다.

충남대 김정겸 교수는 '비대면 수업상황에서 학생 참여와 소통'을 주제로 기조강연 하며, 극동대학교 김지혜 교수는 '뉴노멀 시대, 극동대학교 교수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사례발표 한다.

또한 '공감톡톡 토크 콘서트'를 통해 현직 교수들이 수업현장 속에서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들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수업 개선 방법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는다.

한편 극동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혁신 포럼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으로 진화할 예정이며, 타 대학과의 교류 강화를 통해 혁신 사례를 공유·확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