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가 공공기관 비대면 합동소방훈련을 하고 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소방서가 공공기관 비대면 합동소방훈련을 하고 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화재발생에 대한 안전의식 함양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비대면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영동체육관에서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비대면 훈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 속 잠정 중단됐던 합동소방훈련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동원인력의 최소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간접 체험훈련 방식으로 시나리오 없이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됐다.

훈련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 내용으로는 ▷화재 발생 시 인명 대피 및 화재 신고 ▷피난요령 및 완강기 사용요령 ▷자체소방시설 활용 초기진화 ▷소방대 출동 등 소방·통보·대피 등 신속한 화재대응 절차를 숙지하고 자체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훈련으로 추진하진 못하지만 훈련, 교육, 컨설팅 등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발굴해 안전에 대한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