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과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에 나선다.

군은 명절 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4일까지 복무기강 확립 실천기간으로 정하고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등 군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점검을 실시한다.

2개 감찰반을 운영하며, 감찰 내용을 세분화하고 노출과 비노출 감찰 활동을 병행해 감찰의 효율성을 기하기로 했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코로나19 대응 복무관리 지침 ▷신속한 민원처리 ▷당직근무 및 비상대비태세 확립 ▷주민생활불편 최소화 및 시책 추진실태 등이다.

그 밖에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및 청렴 의무 위반 행위, 민원서류의 지연 처리로 인한 민원 발생 여부 등을 살핀다.

점검 시 경미한 적발사항에 대하여는 현지 시정하고 중대한 비위행위는 확인서 징구와 함께 경중에 따라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또한 수범사례는 적극 발굴 후 전파해, 각종 군정 추진과 포상 추천시 참고하기로 했다.

군은 각 부서 자체직원교육 등을 통해 공직자들이 숙지하도록 하고, 엄정한 복무기강을 확립해 군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안팎으로 어수선한 상황속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군민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과 신뢰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군 #추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