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동참

진천상공회의소 왕용래 회장과 기업인들이 23일 진천군청을 찾아 지역 노인들이 사용할 안전지팡이를 전달했다. / 진천상의 제공
진천상공회의소 왕용래 회장과 기업인들이 23일 진천군청을 찾아 지역 노인들이 사용할 안전지팡이를 전달했다. / 진천상의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상공회의소(회장 왕용래)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노인들의 안전보행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안전지팡이 전달은 진천경찰서(서장 정경호)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안해 이뤄졌으며, 진천상공회의소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안전지팡이 후원을 추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왕용래 진천상공회의소회장과 정경화 진천군 부군수,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정경호 진천경찰서장, 박승구 노인회장, 유열 사회복지협의회장과 선일다이파스 김지훈대표, SKC 박호중공장장, 영신쿼츠 이윤택상무, 킹스코 이경아대표, 주원산오리 이우진대표가 함께 했다.

안전지팡이 전달에는 선일다이파스, 영신쿼츠, SKC, CJ제일제당, 세림, 킹스코, 비에이치앤바이오, 다정, 주원산오리, 한국야금, 네오텍, 케미탑, 네이처텍, 가마물류가 참여해 총 2천43개(4천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안전지팡이는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로 지정기탁돼 관내 어르신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진천상공회의소 왕용래 회장은 "안전한 지역사회 구현과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 기업에서 십시일반 마음을 모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상공회의소는 지난 8월에도 코로나19 및 재난 취약계층을 위해 3천70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