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홍삼양갱·담양 대잎술·제주 건고사리 등 구성

문재인 대통령 추석선물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추석선물 /청와대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준비한 올해 추석선물에 충북의 홍삼양갱 포함됐다.

청와대는 23일 문 대통령 부부가 추석을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한 인사 등에게 선물을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은 충북의 홍삼양갱과 전남 담양의 대잎술, 강원 원주의 건취나물, 경남 거제의 표고채, 제주의 건고사리 등 5개 지역 특산물로 구성됐다.

이번 선물은 방역현장 의료진과 역학조사관, 집중호우 대응 인력, 각계 원로 및 애국지사, 국가유공자, 민주주의 발전 유공 수훈자, 사회적 배려계층을 포함해 1만 5천여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선물에 동봉한 인사말 편지에서 "평범한 날들이 우리 곁에 꼭 돌아올 것"이라며 "한분 한분을 걱정하며 방역과 재난복구, 민생경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 이웃을 먼저 생각해주시고 위로하며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에게 만남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 작은 정성을 담아 가족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명절을 맞아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1∼14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