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불당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지난 23일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가정에 음식꾸러미를 전달했다./천안시 제공
천안시 불당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지난 23일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가정에 음식꾸러미를 전달했다./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불당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미화)이 지난 23일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가정이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포장한 음식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는 모듬전, 떡, 밑반찬, 과일 등으로 구성됐고, 백년불고기와 신청춘찜닭에서도 더 풍성하게 준비하고자 밑빈찬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단원들이 즐거운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가구에 직접 방문해 온정을 담은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증 따뜻한 정을 나눴다.

김미화 단장은 "음식꾸러미를 받으시는 분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택 불당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욱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행복키움지원단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으며 모두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