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릴·웃음 '여기 다 있네'
골라보는 재미 '방구석 영화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코로나19로 밀폐된 장소는 꺼리는 것이 현실이 됐다. 다른 때 같았으면 추석 개봉영화는 무엇이 있나 손꼽아 기다렸을텐데 올해는 상황이 달라졌다. 집에서 가족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 영화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무래도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이번 추석에 어떤 영화를 볼지 홈초이스가 제공한 VOD 영화 순위에서 추천한다.
 

#오케이 마담(코미디/액션, 감독 이철하, 주연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영화 오케이 마담 포스터.
영화 오케이 마담 포스터.

대한민국 영화 사상 첫 비행기 납치극을 소재로 한 초특급 액션 코미디 영화가 탄생했다.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엄정화)'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박성웅)'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영화 오케이 마담 스틸컷.

제작진은 '보잉 777기'를 그대로 실현해 실제 비행기 기장이 인정한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역대급 완성도를 구현해 냈다.

이 영화는 액션, 첩보, 코미디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범죄/액션, 감독 홍원찬, 주연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박소이)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처절한 암살자(인남·황정민)와 무자비한 추격자(레이·이정재), 두 남자의 지독한 추격이 시작된다.

2013년 '신세계' 이후 황정민과 이정재가 이 영화로 7년만에 재회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스틸컷.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으로, 압도적인 캐릭터와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신선한 액션을 선보인다.

홍원찬 감덕은 "각 인물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이국적인 공간이 필요했다"며 "한국-태국-일본 3국을 넘나드는 글로벌 로케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얼한 액션 속에 글로벌 로케이션을 따라 펼쳐지는 지독하고 집요한 추격전의 압도적 볼거리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 태백권(코미디/액션, 감독 최상훈, 주연 오지호, 신소율, 정의욱)

영화 태백권 포스터.

태백권의 전승자인 강호의 고수, 성준(오지호)이 사라진 사형을 찾기 위해 속세로 내려왔다가 운명의 그녀(신소율)를 만나 졸지에 가장이 돼 속세에 눌러 앉는다. 그렇지만 생계의 벽 앞에 평생 수련한 태백권은 무용지물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고 재능을 살려 지압원을 차리지만 이 또한 순탄치 않다. 사채업자와 재개발 세력에 의해 지압원과 가족들이 위험에 처하자 성준은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태백권을 연마하기 시작한다.

영화 태극권 스틸컷.

한국형 무협 액션의 신세계를 예고한 이 영화는 기존 액션과는 차별화된 무술로 태백권부터 백두권, 금강권까지 3개의 전통 문파가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백두권의 '만웅' 역을 연기한 배우 장동은 실제 이연걸, 견자단 사제로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배우 오지호는 "거친 기존 액션과 달리 태백권은 자연의 섭리를 모티브로 한 유연한 무술로 몸에 익히기 위해 연습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 반도(액션/드라마, 감독 연상호, 주연 강동원, 이정현)

영화 반도 포스터.

'서울역', '부산행', '반도'로 확장되는 2020년 칸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장이자 전 세계가 기다리는 액션 블록버스터가 왔다.

4년전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 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나와야 하는 미션 수행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절체절명의 순간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 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이곳을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영화 반도 스틸컷.

되돌아온자, 살아남은 자, 그리고 미쳐버린 자들의 필사의 사투가 시작된다. '부산행'이 닫힌 기차 안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면, '반도'는 도심, 항구 등 드넓게 열린 공간에서 일어나는 사투를 담았다.

#강철비2: 정상회담(드라마/액션, 감독 양우석, 주연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 앵거스 맥페이든)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 포스터.

대한민국 대통령 정우성, 북 쿠데타 주동자 호위총국장 곽도원, 북한 위원장 유연석, 미국 대통령 앵거스 맥페이든이 드라마틱한 변신으로, 좁은 북 핵잠수함 속에서 진짜 정상회담의 민낯을 보여준다.

냉전의 섬, 강대국의 이해가 소용돌이치는 독도 앞바다에서 북한 최초의 전략 핵잠수함 백두호에서 선보이는 긴박한 잠수함 액션이 공개된다. 세트 제작에만 꼬박 두 달이 걸리고 20억이 투입된 '백두호'. 잠수함 구조뿐 아니라 승조원 역 배우들의 행동 양식과 생활 방식까지 세세하게 자문해 준 김용우 함장은 이들이 당장 잠수함 승조원으로 복무해도 될 정도라는 합격점을 매겼다. 영부인 역으로 출연한 염정아는 정우성과 현실 부부 케미로 극 초반에 재미와 여유를 보탠다.

영화 강철비2:정상회담 스틸컷.

한국영화에서 처음으로 보는 청와대의 곳곳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집무실과 NSC회의실 등 공적 공간만이 아니라 관저 내부 모습과 상춘재 등의 모습이 영화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