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맞이 장보기 행사로 전통시장 활성화 모색
상인·시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 청취

이장섭 의원이 지난 25일 지역 시·도의원들과 사창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하며 현장 민심을 청취했다./이장섭 의원실 제공
이장섭 의원이 지난 25일 지역 시·도의원들과 사창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하며 현장 민심을 청취했다./이장섭 의원실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장섭 의원(청주 서원)은 지난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추석 명절 지역 민생 청취 행보에 나섰다.

이장섭 의원은 이날 오전 소상공인진흥공단을 초청해 사창시장에서 현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규모를 대폭 축소한 이날 간담회에는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직접 참석해 사창시장과 사직시장, 두꺼비 시장 등 인근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조봉환 이사장은 다양한 정책제언을 듣고 전통시장 관련 정책의 주요 집행기관으로서 향후 소진공 업무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간담회 후 이 의원은 서원구 시·도의원과 사창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하며 명절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했다.

또 상인들은 물론 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만나 민심을 살피는 등 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 의원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두꺼비시장·북부시장·원마루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민생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장섭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전통시장이 무척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며 "소진공과 함께 진행한 현장간담회 내용과 장보기 행사 과정에서 청취한 민원을 취합해 관련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