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CA '낯선 전쟁'전 영상 이미지
MMCA '낯선 전쟁'전 영상 이미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추석 연휴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사 전시투어 영상 댓글 참여 행사인 '추석엔 집콕 예술콕! 유튜브 전시 관람'을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

'추석엔 집콕 예술콕! 유튜브 전시 관람'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침체돼 있는 올 추석 연휴에 국립현대미술관의 미술 전시를 가족들과 집에서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관람하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국립현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고 청주관 특화전으로 '보존과학자 C'라는 가상 인물의 하루로 보존과학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전시 등을 비롯해 'MMCA TV' 재생 목록 내 학예사 전시투어 영상(총 16개) 시청 후 하단에 감상평을 게시하면 된다.

재치 있고 진솔한 감상평을 선보인 우수 참여자 총 45인에게 치킨 세트 등 소정의 모바일 선물을 제공한다. 선정자는 10월 12일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된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미술관은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다채로운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더욱 많은 국민들이 국립현대미술관 가상 방문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를 증대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추석 연휴 동안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미술 관람으로 한층 풍요로운 명절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