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따로! 또 같이! 우리동네 20만보, 2020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매년 치매인식개선과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따로! 또 같이! 우리동네 20만보'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참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워크온'앱을 통해 옥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가입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 후 설치하고, '관심있는 커뮤니티를 찾아보세요'에서 '옥천군치매안심센터' 검색 후 '걷기대회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행사에 참여한 모두에게 접이식 가방을 증정하고 또 행사기간동안 20만보 걷기 챌린지나 사진전송 챌린지를 달성한 군민에게는 옥천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2m 이상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걷기운동 하도록 당부했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매년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극복의날 기념식, 치매극복 희망수기 공모 등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추진하지 못했다"며 "우리 옥천군이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