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외국어교육원(원장 원유식)은 14일(목)부터 오는11월 24일(화)까지 본원 원어민 교사와 학교 영어교사의 협력 수업인 'ECO(English Collaboration Online) Class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구글 플랫폼 기반으로 원어민 교사와 학교 교사가 온라인으로 서로 협동하여 수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실제 수업에서 원어민 교사가 온라인으로 학교 교사와 협력하여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1학기말에 신청을 받아 총 8개교, 312명의 학생들이 이 수업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원어민 교사와의 협력 수업을 통해 영어교사의 교수학습 역량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해외 문화 수업을 통한 문화다양성 존중 의식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구글 플랫폼(Google Classroom, Google Meet)을 통해 소통하고, 과제를 수행하며 교사와 함께 수업에 참여한다.

수업 주제는 'Konglish vs. Real English and the Korean Wave', 'Exchanging Halloween Culture', 'World Festival' 등으로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것을 선정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