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소 듬뿍 건강 요리로 면역력 길러요"

보은 수한초 학생들이 전문 강사의 교육을 받으며 영양 간식을 만들고 있다. / 보은 수한초 제공
보은 수한초 학생들이 전문 강사의 교육을 받으며 영양 간식을 만들고 있다. / 보은 수한초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 수한초(교장 김기중)는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건강캠프 쿠킹교실'을 실시해 건강 간식을 스스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건강캠프 쿠킹교실은 아동요리 전문 강사가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건강 간식을 직접 실습해 보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이날 아이쿡 아동요리 전문센터의 이유진 강사는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을 소개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알려줬다.

김주아 학생은 "야채를 잘 안 먹어서 파프리카 롤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을까 수업 전부터 걱정이 많았다"며 "생각보다 맛있어서 잘 먹을 수 있었다. 만드는 방법도 쉬워서 직접 만들어 가족들에게도 대접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기중 교장은 "학생과 교직원 모두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가지게 됐다"며 "면역력을 기르는 건강한 습관을 꾸준히 익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