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명 대상 총 8회에 걸쳐 추진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원 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꽃차소믈리에 초급과정'. / 진천군 제공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원 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꽃차소믈리에 초급과정'.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배)는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꽃차소믈리에 초급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생활개선회원 28명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총 8회에 걸쳐 추진해 지난 9월 마무리 됐으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이달에 수료식을 갖게 됐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도라지꽃·연꽃·맨드라미꽃 등 여름과 가을철에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을 이용한 제다법 실습 등 지역 여성농업인들이 손쉽게 농산물의 가공 및 상품화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꽃차소믈리에 초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16명의 교육생이 자격증 취득하는 쾌거도 올렸다.

진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이 전문지식을 겸비함은 물론 자신감을 성취하는 계기가 됐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진취적인 여성 농업인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