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몬·후니용이·진달래 등 인기 트로트 가수 대거 출연
보은 대추 우수성 홍보콜센터·온라인 쇼핑몰 주문 쇄도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행사  '대추나무 랜선걸렸네'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들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행사 '대추나무 랜선걸렸네'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들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행사 프로그램인 랜선 버스킹 '대추나무 랜선걸렸네'가 연일 인기몰이 중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국 랜선 접속 참여자들에게 '대추는 과일이다'라는 슬로건으로 보은 토종 생대추만의 우수성을 확고히 알리며 콜센터(☎1668-0077)와 온라인 쇼핑몰(보은대추.shop) 주문을 이끌어 내고 있다.

축제기간 동안 진행되고 있는 '대추나무 랜선걸렸네'는 유튜브 인기스타 MC 4명이 기간별로 나와 맛깔스럽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또한 진행 시 가을철 과일의 황제 크고 달고 맛좋은 명품 보은대추를 홍보하고 유명 가수들도 출연해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축제 첫날인 16일 가수 금잔디 출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미스터T, 박서진, 진달래, 명지, 배그나, 김지우, 류지광 등이 출연했다.

22일에는 트롯아이돌 후니용이가 출연해 명불허전 명품 보은대추 맛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3일부터는 조명섭, 신성, 박구윤, 진달래, 명지, 이도진, 홍잠언, 김양, 진시몬 등이 출연한다.

'대추나무 랜선걸렸네'는 유튜브에서 '보은대추온라인축제' 실시간 방송으로 만날 수 있으며 원하는 연예인 방송 시 줌카메라 라이브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그간 코로나 19로 갑갑했던 팬들의 마음도 해소하고 심신의 안정과 피로 회복에 좋은 보은대추 드시고 건강하게 코로나를 이겨내시라는 응원의 방송까지도 준비해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처음 개최되는 온라인 축제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홍보 방법으로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대추 등 농산물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모두 힘을 합쳐 대추가 완판돼 생산 농가에 웃음을 드리는 게 소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