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발굴과 운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농촌체험농장 프로그램 개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3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7회에 걸쳐 열린다.

이번 교육은 ▶농장별 주요 농업자원 발굴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 원리 ▶아동발달 단계 및 특성 ▶청소년진로체험 및 가족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등의 교육으로 이뤄지며, 농장별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개발도 함께 추진된다.

교육대상은 관내에서 농촌체험농장이나 교육농장을 운영하는 농업인 또는 예비운영자로, 오는 28일까지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방문 신청 하거나 이메일로(asher@korea.kr), 팩스(043-834-5675)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홈페이지-열린마당-공지사항)에 접속해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체험농장 프로그램 개발로 농가소득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현장교사의 전문능력을 향상시키고,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