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에 강일권 씨 위촉
세종시,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에 강일권 씨 위촉
  • 홍종윤 기자
  • 승인 2020.10.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년간 축산 종사 현장경험 풍부…농업인 소통 강화 등 역할
강일권 농업부시장
강일권 농업부시장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전의면에서 37년째 돼지를 사육하고 있는 축산농업인 강일권(68)씨를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으로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명예농업부시장은 시와 농업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농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4년 9월 전국 처음 도입된 무보수 명예직이다.

시는 전임 김학용 명예농업부시장 임기가 10월 2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그동안 시청 홈페이지와 읍면 추천을 바탕으로 후보자를 선정,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심의회 심의를 거쳐 강 씨를 최종 선정했다.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에 임명된 강 씨는 평생 농업 및 축산업에 종사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민자치단체 활동에 참여하는 등 시와 농업인 간 소통을 책임질 적임자로 평가됐다.

특히 지난 2007년 전의면 주민자치위원장, 번영회장, 2015년 대한한돈협회 세종시지부장을 역임하고 세종시축산인연합회장을 수행하는 등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췄다.

강 부시장은 2022년 10월까지 2년간 명예농업부시장 직을 수행하면서 ▷시정3기 농업정책 자문 ▷스마트농업 등 농정 현안 논의 ▷시민주권회의·농정월례회의 개최 등 시와 농업인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강 부시장은 "농업 여건이 하루가 다르게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명예농업부시장으로 농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해 수요자 입장에서 피부에 와 닿는 농업정책을 펼쳐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