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로 인한 심적 어려움 치료에 협력

진천군보건소가 지역사회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23일 ㈜닥터포레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진천군 제공
진천군보건소가 지역사회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23일 ㈜닥터포레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보건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역사회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닥터포레스트(대표 이강표)와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닥터포레스트는 '코로나 블루'로 심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진천군민의 정신건강 치료를 위해 군과 협력하기로 했다.

㈜닥터포레스트는 음성소망병원의 정신건강 전문가들로 구성돼 개인 및 기관의 정신건강관리, 정신건강 자동측정 앱 개발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회사다.

진천군은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정신건강증진, 자살예방 연구, 대상자 조기발견·치료 연계, 비대면 힐링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민기 진천군보건소장은 "장시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피로감으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심각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방안 마련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최대한 많은 군민들의 정신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업무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