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해안 최고의 명품 휴양 관광도시 태안'에서 한국가곡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가곡제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오는 28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120분 간 태안군이 주최하고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태안예술가곡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만리ㆍ꽃지 사랑해(海)유(U)'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태안 예술가곡제'는 김병찬 전 케이비에스(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지휘자 변욱·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호흡을 맞추며, 한국 성악계를 대표하는 성악가(바리톤 고성현, 테너 강무림·이정원, 소프라노 박미자·임청화)와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전속 성악가들의 합동 콘서트로 꾸며진다.

공연은 봄·여름·가을·겨울 각 계절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곡과 태안 지역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곡 등으로 엄선해 진행된다.

해마다 4월이면 태안 전역을 노란 꽃물결로 물들이는 '수선화(김동명 시·김동진 곡)', 최근 전국의 서퍼들로부터 '만리포니아'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리포 해변을 소재로 한 '만리포사랑' 등과 함께, 가세로 태안군수가 직접 쓴 시에 최영섭 작곡가가 선율을 붙인 창작가곡 '그리운 태안'이 소프라노 박미자와 테너 이정원의 이중창으로 초연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밖에도 ▷가고파 ▷봉선화(가곡의 효시) ▷백두산 ▷진달래꽃 ▷청산에 살리라 ▷동심초 ▷향수 ▷아름다운 나라 등이 수준 높은 노래와 연주로 진행돼, 태안군민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