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고 있는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에서 쇼호스트들이 보은 대추 홍보를 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고 있는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에서 쇼호스트들이 보은 대추 홍보를 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행사 프로그램인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이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26일 보은군에 따르면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은 매일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30분간 김민솔, 전광영, 이재준 등 전문쇼호스트 3명과 김유지, 이은상, 이슬기, 전명근 등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4명이 출연해 보은 대추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4명은 각각 3번의 판매기회를 부여받는데 가장 판매량이 높은 쇼호스트는 제1회 보은군 명예 쇼호스트로 임명된다.

이들 쇼호스트가 각기 다른 방식으로 보은 생대추를 홍보하면서 소개하는 대추샐러드, 대추 샌드위치 등 대추를 활용한 기발한 음식들이 화제를 모으며 생대추 판매를 높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파급력이 강한 유튜브를 통해 홈쇼핑을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프로그램이 끝나더라도 유튜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은대추를 노출시켜 올해 대추판매량을 최대한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재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