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성희롱·성폭력 없는 직장 문화 만든다
세종시, 성희롱·성폭력 없는 직장 문화 만든다
  • 홍종윤 기자
  • 승인 2020.10.2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시청·산하 관리자·사회복무요원 대상 4대 폭력예방 교육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26일 시청 여민실에서 시청·산하기관 고위직 및 사회복무요원 등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등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성희롱 등 사건이 다수 발생하고, 불법촬영물 유포 등 디지털 성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현직 성폭력 전문 변호사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인 천정아 강사를 초빙해 실시됐다.

천정아 강사는 이번 교육에서 성희롱·성폭력 개념 구분, 성희롱·성폭력 등 관련 법률 및 사례, 피해자 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진지하면서도 재미있게 풀어냈다.

특히, 올해는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관리자의 역할 인식, 사건발생 시 관리자 대응방안 등 별도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연 1회 이상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해 4대 폭력 근절을 위한 올바른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에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방활동 및 효과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