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가족프로그램 운영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가족프로그램 운영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0.10.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보건소(보건소장 김금희)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인 '비대면 가족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치매안심센터 등록 가족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가족프로그램을 연다.

군은 이번 비대면 가족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의 가족들이 환자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로 인한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치매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해 적절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칠보공예, 퍼즐, 양말목공예 등의 3가지 교구 활동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등 긍정적 정서 함양을 도울 방침이다.

군은 치매환자와 치매환자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도 함께 배부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코로나19로 우울감이 심한 요즘 비대면 가족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30-2395)로 문의하면 되고, 그 밖에 치매와 관련한 문의는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