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미래 맞춤형 인재 양성 '컨버전스 에듀랩' 운영
극동대, 미래 맞춤형 인재 양성 '컨버전스 에듀랩' 운영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0.10.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무형 융합인재 양성에 박차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가 미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위한 '컨버전스 에듀랩'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극동대학교는 'SMART-K 융합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항공, 보건, 문화예술 등 미래사회 발전에 특화된 분야의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이어 극동대는 컨버전스 에듀랩을 설치함으로써 미래 디지털사회에 적합한 실무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컨버전스 에듀랩'에서는 교수학습센터장 하지혜 교수, 인재교육혁신원 안수진 박사와 협업해 ▷산학·학연·산학연 연계 협업과정인 IURCPP(Industry-University-Research Cluster Partnership Program) 프로그램 ▷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실무교육이 포함된 고등교육과정 이후의 전문 기술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학생이 주도적으로 기업이 설계한 교육과정에 참여해 이수하는 사회융합형 매트릭스 교육과정 ▷전공 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 등의 다양한 융합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다.

또한 극동대학교는 미래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극동대의 '컨버전스 에듀랩'은 급진적인 기술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들의 치열한 혁신 경쟁의 상황에서 산업의 변화와 사회 필요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중요 교육 정책이 ICT 융합에 맞춰져 있는 것을 고려해 미래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과정을 개설해 나갈 계획이다.

컨버전스 에듀랩은 의료보건, 사회체육, IT관련 학과와 연계한 융합과정도 개발 중에 있다. 우수한 드론 전문가를 육성하는 '무인 ICT 융합전공'을 개설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및 항노화에 대한 수요 증가를 IT 기술에 기반해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헬시' 융합전공도 개발중에 있다.

구자억 극동대 혁신부총장은 "학생들이 혁신적인 극동대의 융합교육과정을 통해 취업 한파를 돌파할 수 있는 자신감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을 더욱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극동대는 다가오는 11월 융합교육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해 극동대 융합교육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