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흥행 숨은공신… 13~23일 9일간 홍보 일정 마무리

보은 대추 홍보를 위해 충남도청을 방문한 공무원노조 보은군지부 조합원들이 보은대추를 홍보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보은 대추 홍보를 위해 충남도청을 방문한 공무원노조 보은군지부 조합원들이 보은대추를 홍보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보은군지부(지부장 정진석)가 보은 대추 홍보 적극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공무원노조 보은군지부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본부 산하 9개 시·군 각 지부를 비롯한 충청남도청, 충청북도청 및 충주시 개별노조의 협조를 받아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보은 대추 알리기에 열을 올렸다.

옥천군청을 시작으로 영동군청, 청주시청, 괴산군청, 충청북도청, 제천시청, 단양군청, 충주시청, 진천군청, 음성군청, 증평군청, 충청남도청을 순회하며 출근시간과 점심시간 동안 직원들에게 2알씩 소포장한 보은 생대추와 축제 리플릿을 나눠줬다.

정진석 보은군지부장은 "온라인대추축제 추진으로 대추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공무원노조가 앞장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한 온라인 축제 및 보은대추 온라인쇼핑몰을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보은 대추축제는 온라인 축제로 개최됨에 따라 인터넷(www.boeunjujube.com), 유튜브, 홈쇼핑을 비롯해 관내에 설치된 가두판매장 등을 통해 신선한 대추와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