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사옹원, 종합대상 수상

2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제14회 충북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시종 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손 피켓을 들고 '코로나 극복과 일등경제 실현'을 위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김용수
2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제14회 충북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시종 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손 피켓을 들고 '코로나 극복과 일등경제 실현'을 위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김용수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2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됐다.

충북 기업인의 날은 매년 10월 넷째 주 화요일로 지정돼 있다.

올해 1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기업인, 중소기업 유관기관·단체장 등 100여명만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는 충북도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 중계됐으며 관련 기관과 협의회장 등 50여명은 온라인(ZOOM)으로 참석했다.

이날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지역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충북도와 음성군, 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 농업회사법인 조인㈜의 910억원 규모 투자협약식, 기업 홍보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올해 충북도중소기업대상 '종합대상'은 냉동식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우수한 기업 경쟁력을 확보한 대표적 충북 지역 회사인 (주)사옹원(대표 이상규, 음성)이 수상했다.

2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제14회 충북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시종 지사와  종합대상을 비롯한 부문별 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용수
2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제14회 충북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시종 지사와 종합대상을 비롯한 부문별 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용수

부문별로 ▷경영대상 (주)테스트테크(대표 한영희, 청주) ▷기술대상 (주)엔바이오니아(대표 한정철, 제천) ▷수출대상 티이엠씨(주)(대표 유원양, 보은) ▷노사화합대상 (주)코엠에스(대표 황선오, 청주) 등이 선정됐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특별상'에는 (주)교동식품(대표 김병국, 옥천) 등 5개 기업이 수상했으며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는 ▷(주)금진 김진현 대표(74) ▷유테크 이동덕 대표(54)가 각각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선정한 우수장수기업으로는 (주)성은(대표 서홍배, 음성) 등 6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품질경영대상'은 (주)뷰티화장품이, '품질경영우수기업'은 ▷(주)금진 ▷(주)휴온스 ▷DCT머티리얼 ▷(주)성은 ▷(주)대일물산 등이 선정·수상했다.

'일류벤처기업'에는 ▷(주)성은 ▷(주)에이피씨테크 ▷(주)엠에이치투바이오케미칼 ▷(주)코엠에스 ▷(주)클레버 ▷(주)태강기업 등 6개 기업이 지정됐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21개 기업 대표로 (주)에이엘티 대표가 인증서를 받았으며 기업·농촌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6개 기업에 기업사랑·농촌사랑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시종 지사는 "충북형 뉴딜사업으로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는데 주력하고,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충북의 미래는 기업인에게 달려있는 만큼 충북경제에 큰 힘이 돼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