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3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국소장급 간부들이 참석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산하 공직자들에게 올해 남은 두 달간 연내 마무리 가능한 사업 차질 없는 추진당부와 현장과 시민중심 행정을 통해 현장에서 해답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특히 오 시장은 "하반기 사업 마무리에 있어, 반드시 현장을 찾아 미비한 점을 개선하고 당초 사업목적에 부합하는 결과인지, 시민 입장에서 불편함은 없는지 등에 대해 살펴보고, 주변 정리 등 마무리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해 주길 바란다. 시정이 시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시정 홍보에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 "겨울철을 앞두고 독감과 코로나19가 동시에 유행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보건소 중심으로 다시 한 번 관내 시설이나 단체를 점검하고, 코로나 발생 시 매뉴얼대로 철저히 진행할 수 있도록 방역 관련 지침을 다시 한 번 공유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방역 외에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과 재난형 가축전염병(아프리카돼지열병, 고병원성 조류독감, 구제역 등) 방역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면서 "자연재해, 재난 방지에 대한 부분은 선제적으로 철저하게 진행해 시민들의 건강과 재산 보호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오 시장은 "10월에는 '108만 평 아산 신도시 재추진' 과업을 알차게 채워갈 '천안아산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 '천안아산 강소연구특구 비전선포',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상용화제품 기술개발사업 본 예비타당성 대상 선정',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고도화사업', '중앙부처 산하기관 및 공공기관 이전·유치'등에서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충남 내포 혁신도시 지정'에 발맞춰 '수도권과 인접하고 교통·지리적 이점이 있는 천안아산 지역으로의 공공기관 유치'에 전 부서에서 총력 대응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서는 "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과 시민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말 사이 관내 총 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면서, "팽팽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시민의 생명을 보호해 주시길 바라며, 상황에 따른 즉각적인 대응과 시민들이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하여는 언론보도를 포함해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정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