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진행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3일까지 '2020년 세종교육정책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세종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교육정책 방향 설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조사대상은 세종시 관내 공립 유치원 및 초?중?고?특수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다.

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종이 설문지를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고, 학부모와 교직원은 학교 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가정통신문앱 등에 안내된 링크 또는 정보무늬(QR코드)로 접속해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현장의 실정을 고려해 조사항목은 20개 미만으로 구성했으며, 설문 주제는 민주적 학교운영, 학생자치, 다문화교육, 학생생활, 교육복지, 급식, 학교안전, 유아교육, 진로진학 등이다.

특히, 이번 조사는 지역, 학교급, 대상 등을 구분하여 10그룹 정도의 집단심층면접(FGI) 조사도 함께 실시하여 보다 깊이 있는 교육정책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조사 결과는 교육정책 진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내실 있는 진단과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