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완 원장 "고인을 모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2003년 건립해서 운영해오던 장례식장을 '지역거점공공병원 기능보강(리모델링) 사업'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16일 재오픈 했다.

이번 장례식장 재오픈은 환경부 고시 '1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업무처리 지침' 및 충남도의 정책에 따라 1회용품 없는 친환경장례식장 만들기 시범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접객실 내 주방에 식기소독기 및 다회용기를 비치했으며, 1회용품 사용 없이 장례식장을 운영 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번 기능보강에는 내부리모델링, 접객실 입식화, 엘리베이터 교체, 유족 휴게실, 화장실 완비는 물론 접객실 내 주방 식기소독기 및 다회용기를 비치하여 1회용품 사용 없는 청정 장례식장을 운영하게 됐다.

김영완 원장은 "그동안 불편하고 노후됐던 시설을 단장하여 이용객들에게 환경적인 개선을 하게 됐다"며 "나아가 직원들과 합심하여 친절한 응대는 물론 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 그동안 1회용품을 간편히 사용하다 다회용기를 사용함에 따라 다소 불편이 발생할 수 있더라도 환경보호를 위한 차원이니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덧붙여 "서산의료원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 19 장기화로 다중이용시설인 장례식장의 이용에도 시민 여러분의 걱정이 많으실 줄 안다"며 "감염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고인을 모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