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에 각종 재난·안전정보 제공해 피해 최소화 '총력'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군민들에게 각종 재난 및 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예산군 재난안전포털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19일부터 서비스를 정식 개시한다.

군에 따르면 '예산군 재난안전포털'은 종합날씨, 생활안전정보, 재난안전대책본부, 안전게시판, 재난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재난정보를 제공한다.

재난안전포털에서는 기온, 미세먼지, 자외선, 강우, 적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생활 재난예방정보, 안전보험, 재난제보앱, 재난안전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재난제보앱은 재난 현장에서 발생한 사건·사고 등을 군민들이 사진,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보하고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난안전지도를 통해 관내 재난취약지역 및 대피소, 약국, 병원 등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재난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주민들이 스스로 재난에 대비하고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주민들 스스로 재난문자서비스를 신청해 예당저수지 수문개방, 기상특보 등을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예측하지 못한 재난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재난안전포털을 통해 군민들이 재난 정보를 접하면서 스스로 대처능력을 키우는 등 안전 불감증을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재난, 재해로부터 군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