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예원 팀장
성예원 팀장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충남대학교병원 약제부(약제부장 이준숙) 성예원 팀장이 미국 약사회(American Pharmacists Association, APhA)가 인증하는 전문약사 자격시험(Board of Pharmacy Specialties, BPS)에 최종 합격했다.

미국 전문약사 자격시험(BPS)은 미국 약사협회가 보다 전문적인 자질과 능력을 갖춘 약사를 인증하기 위해 1976년부터 매년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이다.

충남대학교병원에서는 지난해 처음으로 박현정 조제과장이 종양약료(Oncology Pharmacy) 분야 BPS를 취득했고, 그 뒤를 이어 올해 성예원 조제팀장이 영양약료(Nutrition support Pharmacy) 분야 BPS를 취득했다.

성예원 팀장은 "영양집중치료 미국 전문약사 취득을 통한 심화된 전문 지식으로 적극적 진료지원은 물론 병원 약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 전문약사 배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BPS는 영양약료(Nutrition support Pharmacy)를 비롯해 총 13개 분야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연 2회 시험이 시행되고 자격취득 후에는 7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성예원 조제팀장은 약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영양약료, 중환자약료, 의약정보 전문약사를 취득했으며, 해당 분야에서 다학제팀의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임상약료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키워드

#충남대병원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