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전국 연석회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 충남대병원 제공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전국 연석회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 충남대병원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 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은 20일 대전 유성구 ICC 호텔에서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 연석회의'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석회의는 공공보건의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연구과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연석회의는 2부로 나눠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 및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1부에는 공공보건의료 강화 및 필요성에 따른 시도 지원단 및 재단의 기능과 역할(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임준 센터장, 경남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정백근 단장,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조희숙 단장,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안순기 단장)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전국 지원단 및 재단의 핵심 연구과제 성과(제주·강원도·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팀장)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강연이 진행됐다.

안순기 단장은 "우리의 일상과 미래에 큰 전환이 일어난 중대한 시대에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존재는 의미가 크다"라며 "전국 지원단 및 재단이 유기적인 협력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대전 시민을 위한 양질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대전광역시의 공공보건의료정책 수립 및 시행에 대한 지원과 공공보건의료사업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연구기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